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송지(Song G) - 손길, 얼굴, 목소리... (feat. Day) 192Kbps 고음질

K - P O P

by llwaltzll 2008. 11. 15. 19:19

본문

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

송지(Song G)  - 02 손길, 얼굴, 목소리... (feat. Day)


Narration)
남: 요즘은 어떻게 지내?
여: 난 괜찮아 너는?
남: 난 뭐 그냥 그렇지
여: 요즘도 가끔 우리 생각해?

Rap1)
그래 문득문득 네가 떠오를 때 있어.
내게 있어 가장 찬란했던 시절.
작은 일 하나에 웃고 울고
너와 함께라면 뭐든 할 수 있다 믿던 시절.
어느새 시간은 흐르고 흘러
아무리 너를 또 부르고 불러
봐도 소용없는 나 이제와 내가 뭘
어쩌겠어. 다 지난 일인걸.

S.B)
느끼고 싶다. 보고 싶다. 듣고 싶다. 너의 손길과 얼굴과 목소리
내 안에 늘 가득 차 있던 너의 따뜻한 마음 오늘 정말 느끼고 싶다.
또 물어 본다 네게 들리도록 매일 힘든 하루만 반복된다.
어떻게 살아가는지 내 생각은 하는지 매일 혼자 물어본다.

Rap2)
네가 내게 건네줬던 수줍은 쪽지
밤새워 적어내려 갔던 많은 편지
낡은 내 서랍 속에 숨 쉬고 있더라고
아직도 그 안엔 우리가 있더라고
그땐 너무 좋았는데 얼굴만 바라봐도
그땐 너무 편했는데 너와 함께 있으면
세상에 치여 살아가다보니 요즘
그래 문득문득 네가 떠오를 때 있어.

S.B)
느끼고 싶다. 보고 싶다. 듣고 싶다. 너의 손길과 얼굴과 목소리
내 안에 늘 가득 차 있던 너의 따뜻한 마음 오늘 정말 느끼고 싶다.

Rap3)
언젠가 아픈 내 이마를 짚어주던 너의 손길
또 재미없는 농담에도 웃어주던 얼굴
밤새워 통화하고 잠이 들려할 때조차
다시 한 번 듣고 싶어지던 너의 목소리
작은 손으로 내 손가락을 잡고 걷던 그길
나도 모르게 너와 맞추게 됐던 발걸음
무심코 흘려보냈던 작은 행복조차
지금 내 기억들은 그때의 우리를 쫓아

S.B)
느끼고 싶다. 보고 싶다. 듣고 싶다. 너의 손길과 얼굴과 목소리

Rap4)
그래 이게 네게 보내는 내 마지막 편지야
널 위해 흘려보내는 마지막 눈물이야. 부탁이야.
나 없이도 항상 많이 웃고
좀 귀찮아도 주말에는 친구들도 챙겨
인터넷 한다고 늦게 자지 말고
일찍 일어나서 아침밥은 꼭 챙겨 먹어.
끝까지 잔소리만 늘어놔서 미안해.
하지만 아직도 네가 마냥 아이처럼 느껴져.
네 슬픔이 나 느껴져. 내 걱정도 깊어져.
보고 싶은 그리움이 벌써 나 짙어져.
우리 가슴 가득히 쌓이고 쌓였던
추억의 단편들이 먼지처럼 내안에 흩어져.
이렇게 힘든 이별 다신 하지 말고
나보다 조금만 더 좋은 사람 만나
그리고 넌 그냥 그 행복 안에서
문득문득 나를 떠올려주면 돼.



"타이틀곡 “손길, 얼굴, 목소리...”는 사실적이면서도 감성적인 가사와 아름다운 스트링의 조화가 돋보이는 곡이다. 최상의 조화를 위해 작곡가와 끝없는 상의를 거쳐 만들어낸 이 곡은 일상에서 느껴지는 이별의 아픔을 덤덤하지만 슬프게 그려낸다. 또한 마지막 클라이막스엔 남아있는 사랑을 토해내며 외치는 SongG의 랩은 곡의 압권이라 할 수 있다. 실제로 이 클라이막스 부분을 녹음할 땐 감정에 너무 심취한 나머지 녹음할 수 없을 정도가 되어서녹음실 분위기를 얼마동안 어색하게 만들었었다고 한다. 수많은 오디션을 통해 곡에 딱 맞는 목소리를 찾아낸 신인 여성 보컬(day-주설옥)과 곡의 분위기를 고조시켜주는 아름다운 선율의 오케스트라 역시 밝은 듯 쓸쓸한 분위기를 극대화시켜주고 있다...."

   

관련글 더보기